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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성능 프로파일링 최적화Programming/Unity 2021. 2. 2. 23:45
(102) 유니티 성능 프로파일링과 최적화 - #1성능 프로파일링 유의사항 - YouTube
유니티 성능 프로파일링 최적화
최적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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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겟 플랫폼과 기능 상세의 선행 조사 필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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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의 기기를 잡고 그 기기를 중심으로 개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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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토타이핑 후 다시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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빨리 개발을 하고 빨리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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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스트코드가 섞여있는 상태에서 최적화까지 신경쓰면 더 복잡해진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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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파일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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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파일링을 통해 병목을 탐지하고 병목을 제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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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파일링을 자주 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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막바지에 하면 안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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빌드 및 QA 프로세스 정립 필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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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파일형 빌드를 해야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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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) Jenkin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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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파일링 주의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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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측에 의한 최적화 금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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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버거/프로파일러 툴의 적극적인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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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에디터에서의 프로파일링은 단순 **참고**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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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*타겟 플랫폼**에서의 프로파일링은 필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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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화된 테스팅 환경 구축(ex: 벤치마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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쓰로틀링(Throttl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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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는 열이 발생하면 쿨러가 식혀줌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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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데 모바일은 열을 시켜줄 장치가 없어서 열에 취약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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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 모바일은 하드웨어에서 클럭스피드를 제어하는데 이를 쓰로틀링이라고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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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신기기일수록 쓰로틀링으로 성능 다운이 많이 발생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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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> 스마트폰 쿨러같은 장치를 사서 식혀주면서 테스트를 하면 좋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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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기업같은 개발사에서는 온도를 항상 체크한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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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pplication.targetFrameRa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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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랫폼 마다 기본값이 다 다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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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퍼즐은 40으로 고정해놓기도 한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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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 Stnc Count 또한 체크를 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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