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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유니티 2020.2 기능 정리
    Programming/Unity 2021. 1. 21. 23:14

    유니티 2020.2 기능 소개

    •  

      컴파일 속도 향상

    • 코드 내 수정을 하고 나면 Interation을 거치면서 assembly도 맞게 변경이 되는데 이때의 속도를 단축화시킴

    • 루트 네임스페이스

      • 네임 스페이스 일일히 적어줄 필요없이 한번만 지정하면 됨

    • IL2CPP 빌드 시간 향상 (약 2.5배 빨라짐)

      • 더 빨리 빌드됨

    • 더 높은 C#의 버전을 호환함

    • 유저들에게 렌더와 메모리 프로파일러의 정보를 제공해준다

      • 유저의 코드를 포함한 상태 데이터를 생성함

      • 플레이어의 레코더 API를 통해 상태를 얻을 수 있다.

        • 그동안 성능관련해서만 프로파일러를 사용했지만 이제부턴 직접 사용자가 프로파일러를 커스텀이 가능해져서 원하는 정보를 프로파일링이 가능함

      • 모듈 에디터를 통해 프로파일러 윈도우의 상태를 시각화할 수 있다

    • 다른 코어의 성능이 향상됨

      • 불러온 모델의 UV 언맵핑하는것을 50배 더 빠르게 상향시킴

      • 기즈모 랜더링이 지금 상당히 빨라짐

      • 에디터 내에서 Nested Prefab 로딩속도가 20배 빨라짐

    • 물리적으로 IK기술을 지원함

    • 프리맵을 위한 포스트 프로세서 지원

    • 신버전 부터는 샘플 프로젝트를 받기 더 쉽게 만듬

    • Quick Search 패키지를 통해 프로젝트 내의 오브젝트 검색을 더 쉽게 할 수 있다

    • List의 순서를 간편하게 드래그를 통해 변경가능

    • 인스펙터에서 여러가지 3D 속성들을 볼 수 있다.

    • 이외에도 삶의 질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했다.

      • Create Empty Parent 아이템을 추가함

      • 유저가 정의한 C# .타입들의 인스펙터 속성들을 복사/붙여넣기가 가능해졌다

      • 선택한 오브젝트의 개수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함

      • 최근에 연 씬들을 보여줌

      • 등..

    • 쉐이더 그래프

      • Master Stacks와 Stage Blocks

      • Graph Inspector 와 Graph Target

        • Graph Inspector

          • 그래프의 정보를 볼 수 있다

        • Graph Target

          • 그래프의 타겟을 정할 수 있다(HDRP, Visual Effect, Universal..)

      • 파이프라인 종속적인 노드들

    • VFX 그래프

      • CPU Output Event

      • 멀티 메쉬와 파티클당 LOD

      • 스태틱 메쉬 샘플링

      • VFX 컬링 최적화 : 절두체와 계산

    • 라이팅

      • CPU/GPU 라이트맵퍼 바운스 증가 제한

      • CPU/GPU 라이트매퍼 블루 노이즈 관계

      • GPU 라이트맵 배이킹 메모리 최적화

    • 동영상 녹화 기능

      • 더 높은 화질로 녹화가 가능하다

    • 애니메이션 리깅 업데이트

      • 지속적인 애니메이션 스켈레톤의 조종을 런타임에 가능하게 함

      • 데이터에서 또 다른 새로운 애니메이션 클릭(Animation Clip)이 나온다

      • 제약 조건 생성 및 구성

    • UI 프리뷰 패키지로 UI 관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음

    • URP 에서도 많은 발전을 함

      • LOD처럼 라이트도 거리에 따른 조정이 가능함

        • 오픈월드에서도 사용

      • Shadow 셋팅 향상

    • HDRP

      • 라이팅 디버그 뷰 모드

      • Physical Light Unit UX

      • 데칼 레이어(Decal Layers)

      • Histogram exposure

      • Planar Reflection Probe Filtering

      • 스크린 스페이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

      • Transparent Materials에서의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과 레이트레이스

      • IES 프로파일과 라이트 쿠키들

      • Eye material 예시

      • Path-traced된 안개

      • Path-traced된 Subsurface Scattering

      • Path-traced된 구역의 깊이

      • Ray tracing 특징들

    • 2D

      • 능률적인 2D 메뉴들

      • 기본 에셋들 개선

      • 2D 애니메이션에 2D IK 가 포함됨

    • 플랫폼과 서비스

      • 공인된 AR Foundation 4.0

      • Native Apple Silicon support

      • Samsung Adaptive Performance 2.0

      • Input System 1.1

    • Services

      • Unity Distribution Portal (줄여서 UDP)를 통해 여러 곳의 출시가 간편해짐

        • 유니티 내의 포탈을 통해서 한번의 빌드로 여러곳의 플랫폼에 출시를 할 수 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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